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세계 최초 교회용ERP - 만나ERP
Untitled Document
 
 
 
 
▣HOME>소식및자료>새소식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한기총 예방
홍보부 2023-12-22 13:46:58 1945

정서영 대표회장, “교계 기관들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22일(금)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예방하고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황상무 수석은 “우리나라 국론이 너무 분열되어 있다. 경제도 어려운데 국론까지 분열되어 있어 걱정”이라며 “의견이 다른 정도가 아니라 서로 적대적인 것처럼 되어 있다”고 했다.


 또한 그는 “이 어려운 시기에 기독교계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서로 포용할 수 있고, 선의의 경쟁을 하되 선거가 끝나면 통합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교계 역시 화합해 국론 통합에 기여하겠다고 답했다. 정서영 대표회장은 “보수인 한기총과 진보인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때론 협력하고 때론 견제해 왔는데 10여 년 전 한기총에 문제가 생겨 한교연(한국교회연합)과 한교총(한국교회총연합)이 생겼다”며 “이제 한기총이 정상화 됐기에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고 했다.


 황 수석은 “(교계가) 한 목소리를 낸다는 게 쉽지 않겠지만 가능하면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하는 게 일반적 국민들의 바람일 것”이라고 했다.


 정 대표회장은 “교계 연합기관들이 서로 양보하면서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낮아짐을 통하여 높아지고, 섬김을 통하여 섬김받는 자리로 홍보부 2023.12.26
한기총, 제34-6차 임원회(긴급) 열어 홍보부 2023.12.22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